농심(회장 신동원)의 '신라면 툼바'가 한국 라면 최초로 일본 히트상품에 선정되며 일본 내 K라면 위상을 입증했다.
농심이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 [사진=농심]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경제신문사가 발행하는 월간지로 일본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력 매체다. 매년 말 발표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지난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 실적,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일본 소비 시장 브랜드 영향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닛케이 트렌디는 신라면 툼바를 인스턴트 라면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상품으로 소개하며 매콤한 크림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식사 만족감이 크고 일본에서는 드문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는 점에 재미를 느끼는 젊은 층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현지에 출시했고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개가 완판됐다. 9월부터 봉지면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등 일본 편의점 TOP 3를 중심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출시 후 브랜드 누적 판매량은 약 700만 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