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대표이사 김택중 김유신)의 '2023년 통합보고서'가 미국 홍보물 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OCI는 지난 5월 발간한 '2023년 통합보고서'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홍보물 대회인 '2024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Mercomm) 사가 주관하는 대회로, 전 세계 140여개 단체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독창성, 시각적 완성도와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15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발표한다.
OCI의 '2023년 통합보고서' 표지. [이미지=OCI]
OCI는 올해 갤럭시 어워즈의 'Annual Report- Online(연례보고서 - 온라인)' 부문에서 금상에 선정됐다. 이번 보고서는 OCI가 지난해 5월 분할 신설된 이후 처음으로 발간한 통합보고서로, Annual Report(연례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합친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됐다.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 걸친 OCI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또 글로벌 대표 핵심소재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을 미래 지향적인 비주얼로 표현해 시각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이에 더해 OCI는 최근 홍보물 분야 글로벌 3대 어워즈로 불리는 'ARC 어워즈'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도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OCI는 지난 8월 글로벌 주요 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에서 상위 5%에 해당되는 골드 등급을 획득하고, 서스틴베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하는 등 대외적으로 ESG 경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지주사인 OCI홀딩스도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 결과에서 8년 연속 통합 A(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ESG 경영 수준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