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대표이사 김슬아)가 지난 10~13일 동대문 DDP에서 진행한 '컬리뷰티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이 행사 성료 후 크게 주목받고 있다.
'컬리뷰티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사진=컬리]
컬리는 '컬리뷰티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뷰티페스타 2024’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90개 브랜드 포함 총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4400가지 제품을 최대 82% 할인가로 선보였다.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고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 가량 늘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은 2.6배 이상 늘어났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오프라인 행사기간 포함 12일간 5200여개가 판매되며 단일 제품 판매액 1위를 기록했다.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1개만 사도 무료배송이 돼 구매 매력도가 높았던 것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율이 38%p로 가장 컸고 메이크업(30%p), 바디케어(26%p), 명품뷰티(23%p) 순이었다.
일 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는 5배 이상 늘었다. 뷰티컬리를 첫 이용객도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성공했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컬리 그룹장은 “2만여명이 즐긴 컬리 뷰티 축제의 열기가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참여 파트너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훌륭한 파트너사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