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모바일)'이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글로벌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


크래프톤은 2일 자사의 게임 배그 모바일이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 이용자들은 2일 적용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을 다음달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배그 모바일이 2일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을 게임 내 출시한다. [이미지=크래프톤] 

라인프렌즈는 지난 2011년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 ‘라인(LINE)’의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로 탄생했다.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등 각각의 개성과 매력을 지닌 라인프렌즈는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라인프렌즈 테마의 버디, 의상,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일부 아이템들은 올해 용의 해를 맞아 용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아이템은 이용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샐리’ 버디 △드래곤 ‘샐리’ 버디 의상 △’초코’ 드레스 세트 △’레너드’ 우비 세트 △’샐리’ 배낭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배그 모바일 최초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오토바이인 '코니 오토바이'도 출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IP 테마 브랜드 형식의 로얄 패스인 ‘프라이즈 패스’가 추가됐다. 인게임 재화인 UC를 사용해 활성화하고,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포인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로얄 패스 단계에 따라 △드래곤 ‘브라운’ 세트 △드래곤 ‘브라운’ 머리장식 △드래곤 ‘코니’ 세트 △드래곤 ‘코니’ 머리장식 △라인프렌즈 낙하산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으로, 지난 2018년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작은 크래프톤과 중국의 IT 기업 '텐센트'가, 배급은 크래프톤이 담당하고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2 11:1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