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시스템즈,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 내부회계관리 전담 조직 신설 및 기업회계 분야 전문 인력 양성

  • 기사등록 2022-09-06 10:26: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6일 서울시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점근(오른쪽 두번째) 동원시스템즈 대표는 6일 서울시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동원시스템즈 임직원들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원시스템즈]

‘대한민국 회계대상’은 외부감사법 대상 기업 중 사업보고서 평가와 심사 등을 통해 기업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세청 등이 후원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내부회계관리 전담 조직을 신설해 전사 회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고 신뢰성 있는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회계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회계정보 투명성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5월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도 획득했다. 지난해 11월에는 ESG 녹색채권을 발행하고 한국기업평가로부터 녹색채권 인증의 최고 등급인 ‘G1’을 획득하는 등 사업의 친환경성을 인정 받기도 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주주 및 다양한 관계자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6 10:2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