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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1분 요리 뚝딱이형 '유튜브 쇼핑' 통해 첫 커머스 사업 진출

- 유튜브 쇼핑 최적화 전용 스토어 개설…첫 상품 누적 5만팩 판매

- 밀키트 상품 활용 레시피 제공…콘텐츠 커머스 연계 전략 효과

  • 기사등록 2024-11-05 11:5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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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요리 크리에이터 '1분요리 뚝딱이형'의 첫 커머스 사업 진출을 지원했다.


카페24, 1분 요리 뚝딱이형 \ 유튜브 쇼핑\  통해 첫 커머스 사업 진출1분요리 뚝딱이형이 올린 스지어묵전골 영상에 자사 상품이 올라와 있다. [사진=카페24]

카페24는 '1분요리 뚝딱이형'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뚝딱이형 푸드몰'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1분요리 뚝딱이형은 구독자 수 293만명을 보유한 채널로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1분 남짓한 짧은 시간에 소개한다. 형과 어린이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한 요리법을 빠른 속도로 선보이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채널 114만회 이상의 콘텐츠 일평균 조회수를 기록한다.


카페24는 1분요리 뚝딱이형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지원했다.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유튜브 쇼핑에 최적화된 스토어를 간편하게 개설하고 상품을 등록해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뚝딱이형 푸드몰'은 지난 8월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를 통해 도가니탕, 순댓국, 소곱창전골 등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선보였다. 뚝딱이형 콘텐츠 속 요리를 따라 해본 구독자라면 채널에서 선보이는 밀키트 상품에 대한 신뢰와 관심도 높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활용한 판매로 광고 비용을 쓰는 대신 상품을 구성한 것이 차별점이다.


첫 상품인 '뚝딱 도가니탕'은 상품을 활용한 '매운스지볶음', '스지어묵전골' 등 다양한 요리법을 콘텐츠로 소개하며 좋은 성적을 냈다. 첫날 7000팩,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5만팩을 판매했다. 1분요리 뚝딱이형은 유튜브 쇼핑 기능으로 채널과 콘텐츠에 상품을 노출하고 구매 방법을 안내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었다고 판단했다.


뚝딱이형 푸드몰 관계자는 "유튜브 쇼핑을 활용하면 광고 비용을 절약하고 이 비용을 상품에 투자해 구독자에게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며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하며 단순 밀키트를 넘어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출시로 크리에이터의 커머스 산업 진출이 한층 쉬워진 만큼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성과 개성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결합해 좋은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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