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구단 영상 4100여개 제공

- 전년비 관중 40% 급증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박차

  • 기사등록 2024-09-03 11:19:4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가 프로야구단들이 유튜브 쇼핑을 잇따라 지원하고 있다.


카페24,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구단 영상 4100여개 제공NC 다이노스 유튜브 채널 스토어 화면. [사진=카페24]

카페24는 프로야구단 창원 NC 다이노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NC 다이노스는 올해 팬덤 비즈니스를 가파르게 성장시킨 구단이다. 경기당 관중 수가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고 지난달 17일 창단 후 처음으로 한 시즌 10번째 홈경기 매진을 기록했다.


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팬과의 소통 확대를 위한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 선수 인터뷰, 팀 훈련, 경기 분석 등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영상이 4100여개에 달한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NC 다이노스 POD샵’을 구축하고 유튜브 쇼핑과 연동했다. 영상을 시청하는 팬에게 구단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마케팅 효과를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NC 다이노스는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탭,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영상으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가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한 의류, 응원용품, 구단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팬들이 구단 로고, 선수단 이미지 등 구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주문 제작할 수 있도록 주문형 출판 서비스도 제공한다.


NC 다이노스 팬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야구 현장의 즐거움을 누리며 색다른 굿즈 쇼핑을 통해 응원의 폭을 넓히게 됐다. 응원을 연계한 소비 경험은 구단과 팬의 유대감을 강화해 브랜드 팬덤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


NC 다이노스는 구단 굿즈를 제작할 때마다 유튜브 쇼핑에 우선 선보이며 팬과의 교감이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는 “프로야구가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바라보고 있어 구단은 팬에게 더욱 큰 즐거움으로 답해야 한다”며 “카페24와의 협업을 통해 NC 다이노스만의 매력이 담긴 콘텐츠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은 프로스포츠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팬들을 보다 응집시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프로스포츠단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3 11:1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