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이사 박석준)이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오는 4일 오전 6시 GS샵에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처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75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에서 홈쇼핑 론칭 기념으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6캔과 12캔을 특가에 판매한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기존 베스트셀러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의 장점을 유지하고 국내 최초 근력 단백질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추가한 제품이다. 유당과 지방이 없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자체 개발한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배합했다.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은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네오크레마와 함께 4년 넘게 연구해 개발한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로 지난해 7월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기능성 입증을 위해 골격근량이 부족한 50세 이상의 성인 남녀 87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이들에게 12주 동안 운동과 함께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하루 6g씩 제공한 결과 허벅지 앞쪽 근육인 대퇴사두의 근력과 순발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됐다.
이번 신제품에 기본 단백질로 설계된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로 평소 우유나 유제품을 먹으면 속이 불편했던 이들도 편히 먹을 수 있다. 칼슘, 비타민 D, 아연, 비오틴도 들어있어 근력 개선, 근육과 뼈 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 등 12대 기능성을 갖췄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노인이 되면 근육의 양과 질이 떨어지고 근육세포 수와 각 근육세포가 내는 힘이 떨어진다"며 "좋은 혜택으로 근력 단백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번 방송을 통해 노년층의 낙상 위험이 높아지는 계절에 근육량과 근력을 모두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