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S&P 글로벌 '2023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Top 1%’ 기업으로 선정되며 모범적인 ESG경영 체계를 인정받았다.


KB금융그룹이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3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Sustainability Distinction)’에서 국내 금융회사 중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인 'Top 1%’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S&P 글로벌이 선정한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Top 1%로 7일 선정됐다. [이미지=KB금융그룹]

S&P 글로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산업별 우수기업을 'Top 1%’, 'Top 5%’, 'Top 10%’ 등으로 구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2023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의 최상위 등급인 'Top 1%’는 전 세계 약 9400개 기업 중 66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KB금융은 은행 산업부문에서 최고점인 86점을 획득해 'Top 1%’로 선정됐다.


KB금융이 국내외 ESG평가기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전 계열사가 ESG경영 실천에 집중하며 '기후변화 대응 전략 이행’,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확대’, '모범적인 ESG경영 체계’ 등 ESG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점에 있다.


KB금융그룹은 자영업자·소상공인·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상생금융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방안 참여은행 중 가장 큰 규모인 3721억원 규모의 '이자 캐시백 지원 및 자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및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법률 지원 및 전문 금융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8 15: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