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대표이사 한문일)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가 12일간 누적 판매액 3000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무진장 블프는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3일까지 12일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 원가량이 판매돼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대비 약 44% 신장했다.
무진장 블프가 흥행한 배경은 지난해보다 브랜드와 판매 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 올해 무진장 블프는 3000 개 이상의 브랜드의 참여로 30만 개 할인 상품을 선보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러한 성과는 특히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해 소비 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거둔 역대 최대 판매액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