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외식 브랜드가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키테넌트(key tenant: 상가나 쇼핑몰에 고객을 끌어 모으는 핵심 점포)로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바로고(대표이사 이태권)는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의 운영사 ‘루센트블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기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시주방이 보유한 외식 사업 역량과 루센트블록이 운영중인 소유의 부동산 자산을 결합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바로고는 도시주방 입점 브랜드를 소유의 상장 예정 건물에 적극 연계하기로 했다. 도시주방이 공유 오피스, 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건물에서 지점별 특화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소유의 부동산 자산 가치 상승을 견인할 계획이다.
음식과 공간, 커뮤니티가 결합된 주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시주방은 차별화된 공간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소유와 사업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양 사의 사업 지속성 강화를 위한 F&B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해 다양한 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상권을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