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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바로고(대표이사 이태권)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자사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를 소개했다.


바로고는 주요 편의점 5사의 배달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증가했으며,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전년 대비 270%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대해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점포와 바로고 허브(지역 배달 업체)가 만나 야간 및 오전 시간대 배달 수요를 해소한 것으로 해석했다.


바로고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자사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를 소개했다. [사진=바로고]바로고에 따르면 최근 배달이 가장 많았던 비식품군 카테고리는 ‘C.U.B’이다. ‘C.U.B’는 편의점(Convenience Store), 유심(USIM), 헬스앤뷰티(H&B)의 알파벳을 딴 약어다.


유심 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이는 최근 알뜰폰의 인기와 당일 개통 니즈가 늘어난 이유로 보고 있다. 바로고는 주요 업체와 배달 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H&B 카테고리 배달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바로고는 주요 H&B 전문점이 도입한 즉시·야간·익일 배송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바로고는 ‘C.U.B’ 외에도 스포츠, 건강식품 등 폭넓은 배달을 수행 중이며 향후 다양한 물류 채널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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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6-15 10:3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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