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이사 황영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성과로 이어졌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우수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지배구조 부문은 상장 기업 975개사, 비상장 기업 58개사 등 총 1033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해 7개사를 선정했다.

 

황영근(오른쪽) 롯데하이마트 대표와 심인숙 한국ESG기준원 원장이 2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지배구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사회 중심 ESG 경영 체계 구축을 통한 비재무 리스크 관리 강화', '활동적이고 독립적인 이사회 운영', 'ESG 분야 전문성 발휘를 위한 이사회 활동 적극 지원', '이해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등이 우수 성과로 꼽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9월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 내 ESG경영을 총괄하는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전담 인력을 구성해 전사적인 ESG 경영기획 및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8차에 걸쳐 ESG 위원회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이사회 운영을 통해 비재무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이사회 내 소위원회 위원장은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달 24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기도 했다. A등급은 우수 등급으로, 롯데하이마트는 환경(E) 부문에서 A, 사회(S) 부문에서 A+,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올해도 통합 A등급을 유지했다. 폐가전 수거, 친환경 PB(자체브랜드) 상품 출시,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 중소파트너사 대상 ESG 지원 사업 등 유통업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2 16:3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