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대표이사 김종윤)가 중소형 사업자 운영의 효율성과 비용의 개선, 맞춤형 고객 서비스 등의 푸드테크 전문 솔루션인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Yanolja F&B Solution)’을 선보인다. 트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고객 마케팅과 맛집 레시피 IP(지식재산권) 사업 지원 등의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AI(인공지능) 기반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푸드테크 솔루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신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을 2일 출범했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SaaS 솔루션을 F&B(Food&Beverage) 사업분야에 접목한 푸드테크 솔루션으로 중소형 식음사업자의 운영 효율을 제고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 F&B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인수한 나우버스킹(대표이사 천경훈), 도도포인트 등과 자산 관리 시스템(PMS) 기반으로 관리 솔루션을 맛집 예약·줄서기 플랫폼, 태블릿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 등과 연계한다. 이를 통해 중소형 오프라인 사업자의 운영 효율 및 비용 개선, 양질의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등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글로벌 F&B 시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 된 푸드테크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연계 플랫폼을 활용한 맞춤형 CRM(고객관계관리), 트렌드 기반 맛집 레시피 IP 발굴 및 지원 등 중소형 식음사업자의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외 F&B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F&B 시장의 SaaS 솔루션 리더십도 지속 확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