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야놀자클라우드(대표이사 김종윤)가 AI(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공간의 디지털화 및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가속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기업 호텔온라인(대표이사 언드레 옵달(Endre Opdal)에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호텔온라인은 아프리카 선도 전자상거래·디지털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아프리카 23개국 5000여개 이상 호텔과 식음산업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미지=야놀자]

앞서 2020년 야놀자클라우드의 자회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1700개 이상의 솔루션을 판매하며 탄자니아·케냐·르완다 등 아프리카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입증된 양사 간 시너지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SaaS 솔루션 사업을 가속화하고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SaaS 솔루션 사업 강화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 솔루션 도입 분야를 호텔·식음산업을 포함한 공간 산업으로 확대하기 위한 추가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1 09:3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