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대표이사 김종윤)가 AI(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공간의 디지털화 및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가속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기업 호텔온라인(대표이사 언드레 옵달(Endre Opdal)에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호텔온라인은 아프리카 선도 전자상거래·디지털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아프리카 23개국 5000여개 이상 호텔과 식음산업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앞서 2020년 야놀자클라우드의 자회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1700개 이상의 솔루션을 판매하며 탄자니아·케냐·르완다 등 아프리카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입증된 양사 간 시너지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SaaS 솔루션 사업을 가속화하고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SaaS 솔루션 사업 강화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 솔루션 도입 분야를 호텔·식음산업을 포함한 공간 산업으로 확대하기 위한 추가 협력방안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