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현수 기자]

르노그룹 부회장이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높은 생산비용에 "문제가 있다"며 이 공장 임직원들에게 원가 절감과 생산성 개선을 요청했다. 


호세 비센트 드 로스 모조스(Jose Vicente de Los Mozos) 르노그룹 부회장은 9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난해 부산공장을 방문했을 때, 부산공장은 뉴 아르카나(XM3 수출 차량)의 유럽 수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고 약속했지만 그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부산공장의 공장제조원가는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것과 비교하면 두 배에 달한다”며 부산공장의 문제점을 짚었다.


호세 비센트 드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이 지난해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을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르노삼성]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뉴 아르카나의 유럽 진출을 위해 고품질, 생산 비용 절감, 생산 납기 준수 등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품질에 대해서 부산공장 임직원을 신뢰할 것 △스페인에서 만드는 캡쳐와 동일한 제조원가로 뉴 아르카나를 생산해 낼 것 △안정적인 생산과 납기를 달성할 것을 제시했다.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부산공장 임직원들을 믿고 뉴 아르카나 생산을 결정했지만, 오늘 우리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부산공장의 서바이벌플랜은 스스로를 위한 최우선적 생존 계획일 것”이라고 전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현재 진행 중인 자구안에 대해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부산공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를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이라며 “반드시 이 서바이벌 계획을 진행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가이드라인은 명확하고 이 가이드라인을 지키기 위해 전념해야 한다“며 “우리는 경험해보지 못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imimi00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0 10:5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