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대표이사 김재교)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선보인 약국 전용 에너지드링크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스·프·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40만캔을 돌파했다.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는 약국 내 드링크 제품 중 보기 드문 탄산 기반 제품으로, 제로카페인·저칼로리 콘셉트를 더해 소비자의 건강 니즈를 반영했다. 제품은 카페인 함유 제품과 제로카페인 버전으로 구성되며, 대체당을 사용한 18kcal 수준의 저칼로리 설계로 당분 부담을 줄였다. 주요 성분으로는 타우린(2000mg), 베타인(500mg), 비타민C(500mg) 등이 포함됐다.
한미사이언스의 약국 전용 탄산 에너지드링크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 제품 사진 [사진=한미사이언스]
건강과 체중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국 현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노은석 명동하이약국 약사는 “제로슈거 기반에 카페인 선택이 가능해 전 연령대에서 고른 수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팜은 7000여 개 약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연내 유통망을 1만 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달 말 전북 약사회 주관의 '2025 팜페어' 행사에 참가해 제품 홍보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전국 약사회 행사에 참여하며 약사 대상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우기석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대표는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를 계기로 약국과 상생할 수 있는 전략 제품을 지속 발굴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유통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