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의 '콜라겐 데미지 케어 헤어미스트'가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품절 사태를 빚었다.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모발 케어 효과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쿤달은 지난 달 론칭한 ‘콜라겐 데미지 케어 헤어미스트’가 지난 23일 기준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품절됐다고 25일 밝혔다.
쿤달 ‘콜라겐 데미지 케어 헤어미스트’, 다이소 온라인몰서 품절 기록. [사진=쿤달]
‘쿤달 콜라겐 데미지 케어 라인’은 지난해 10월 바비 캐릭터와 콜라보 해 다이소에 단독 론칭했던 제품으로, 각종 SNS에서 가성비 손상모 케어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쿤달은 품절 후에도 해당 제품을 지속적으로 찾는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힘입어 ‘콜라겐 데미지 케어 라인’을 정규 패키지로 새롭게 론칭했고, 약 한 달만에 콜라겐 데미지 케어 헤어미스트가 ‘SNS 핫템’으로 선정됨에 따라 품절 현상으로 이어졌다.
쿤달 관계자는 “품절 이후 빠르게 물량을 확보하여 현재는 재입고된 상태이며, 재차 품절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해당 제품을 접해보고 싶다면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바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콜라겐 데미지 케어 라인은 콜라겐 데미지 케어 샴푸 400ml, 콜라겐 데미지 케어 트리트먼트 150ml, 콜라겐 데미지 케어 헤어 미스트 80ml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 조향사가 블렌딩한 체리블라썸 향기로 봄에 어울리는 달콤한 플로럴 프루티 향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함유해 손상모 케어에 도움을 주며, 제품 3종을 병행 사용 시 모발 큐티클 손상도 개선, 모발 겉 단백질 결합력 222% 개선 인체적용시험까지 완료한 ‘갓성비’ 제품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쿤달은 다이소와 함께 리치 퍼퓸 헤어, 바디, 디퓨저 라인을 론칭했고, 론칭 8개월만에 누적 판매 50만개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