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버즈(대표이사 임신영)가 국내 최초로 6가지 아미노산(6AA) 포뮬러 기반 치주질환 치료제 ‘아미노검(AminoGum)’의 인허가와 판매 준비를 시작했다.
인크레더블버즈가 대주주인 휴먼웰니스와 함께 치주질환 치료제 ‘아미노검(AminoGum)’의 인허가와 판매 준비를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크레더블버즈 CI. [이미지=인크레더블버즈]
아미노검은 이탈리아 프로페셔널 다이테틱스(PD)가 섬유아세포와 골아세포의 활성을 유도하는 6AA 조합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제다. 임플란트 시술 후 겪는 잇몸 염증, 출혈, 통증과 상처 회복이 느려 구강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에게 빠른 조직 재생 및 상처 회복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연간 약 150만명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으며 600만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다. 이를 통해 아미노검의 1인당 연간 사용량을 기준으로 추산했을 때 국내 직접 타겟 시장규모는 약 600억원으로 추산된다.
인크레더블버즈는 아미노검의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목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최종 기술 문서를 제출했으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심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휴먼웰니스는 아시아 및 미국 판권을 보유 중이며 인크레더블버즈는 글로벌 제품 유통과 판매를 맡는다. 국내에서는 올해 2분기 식약처 인증 심사와 함께 3분기부터 국내 병·의원과 약국을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자사몰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허가 국가를 확대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미노검은 단순한 상처 치료를 넘어 염증 조절과 조직 재생을 동시에 실현하는 혁신적인 치주질환 치료제”라며 “뛰어난 치료효과로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국내 조기 시판에 대한 기대가 높아 출시 이후 빠른 판매 성장을 예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