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BQ, 美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첫 매장 오픈...미국 31번째 매장

- 치킨 외 떡볶이, 불고기 라이스볼 ‘K-푸드’ 대표 음식들로 메뉴 다양성 강화

  • 기사등록 2025-02-26 10:16: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BQ(회장 윤홍근)가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첫 매장을 열며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BBQ, 美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첫 매장 오픈...미국 31번째 매장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있는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 전경. [사진=BBQ]

26일 BBQ에 따르면, 최근 오픈한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은 총 50석, 약 175㎡(53평) 규모로 조성됐다. 이 매장은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유동인구와 접근성을 자랑한다.


솔트레이크 시티는 유타 주 최대 도시로, 인구 약 20만 명에 광역권 기준 125만 명의 배후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로키 산맥 인근의 겨울 스포츠 명소로 유명해 관광객 유치에 유리한 입지다.


BBQ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허니갈릭' 등 대표 치킨 메뉴와 함께 떡볶이, 불고기 라이스볼 등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오는 6월 인천~솔트레이크 직항 노선 취항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성장 잠재력도 점쳐진다.


BBQ의 미국 진출은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매장을 확대해왔다. 지난해 4개 주 추가 진출에 이어 올해 유타 주 매장 오픈으로 미국 50개 주 중 31개 주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윤홍근 BBQ 회장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26 10:1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