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KBIS 2025'서 '비스포크' 혁신 기술 전세계 알려..."AI 가전 차원이 다르다"

  • 기사등록 2025-02-25 13:49: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가 미국에서 차별화된 AI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을 선보이고,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라인업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25일부터 27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5(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5)'에서 한 차원 높은 AI 기능과 맞춤형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 \ KBIS 2025\ 서 \ 비스포크\  혁신 기술 전세계 알려...\삼성전자가 KBIS 2025에서 스크린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냉장고와 월오븐을 선보인다. [사진= 삼성전자]

KBIS는 전 세계 6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로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LVCC)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스마트 가전의 미래를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 첨단 가전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주목받은 제품은 녹스(Knox), 스마트싱스(SmartThings), 빅스비(Bixby) 기술이 융합된 지능형 가전들이다.


삼성전자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을 실현한 다양한 스크린 가전도 공개했다. 32형 스크린 냉장고부터 9형 스크린 냉장고, 7형 스크린 월 오븐까지 혁신적인 제품군을 전시했다. 특히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3D 맵뷰 기능을 통해 집안 기기를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엔터테인먼트 앱도 지원한다.


9형 스크린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으로 식품을 자동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생성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또 미국 온라인 식료품 배송업체 '인스타카트(Instacart)'와 협업해 부족한 식재료를 탑재된 스크린을 통해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CES 혁신상을 받은 7형 스크린 탑재한 30형 '월 오븐'은 스크린 홈 화면에서 △날씨 정보 확인 △레시피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제품 내부의 카메라로 식품을 인식한 뒤 식재료에 따라 맞춤형 레시피를 제공하는 'AI 프로 쿠킹(AI Pro Cooking)' 기능도 갖췄다.


황태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가전과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위상을 굳혀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AI 가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AI 가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KBIS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 가전 기술의 선도적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25 13:4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