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테테루'를 소재로 한 ‘테테루 뮤지엄’이 지난 14일 KBS 강태원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후원했다.
애니메이션 '테테루'를 소재로 한 ‘테테루 뮤지엄’이 지난 14일 KBS 강태원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후원했다. [사진=테테루 뮤지엄]
KBS강태원복지재단은 지난 2023년 KBS 공영방송 50주년을 맞아 기획된 청년 먹거리 솔루션 프로젝트 '장바구니 집사들'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식재료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테테루 뮤지엄은 해당 프로젝트 시작부터 꾸준한 후원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도 후원금을 전달함으로써 3년째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테테루 뮤지엄은 2020년 KBS 1TV에서 방영된 어린이 애니메이션 '테테루'를 배경으로 한 전시관으로,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세정 테테루 뮤지엄 대표는 "모두가 꿈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청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자 후원을 지속해왔다"며 "청년들이 꿈과 용기를 갖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진 KBS강태원복지재단 사무국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테테루 뮤지엄의 이번 후원을 통해 KBS강태원복지재단은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