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 접어들면서 밸런타인데이(2월 14일) 준비에 돌입한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 행사와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자사의 리테일 플랫폼 '비이커'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꼬르소꼬모 서울'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협업해 '무궁한 사랑'을 주제로 한 초콜릿 세트와 굿즈를 선보였고, 10꼬르소꼬모 서울은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하는 초콜릿을 출시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 CU는 에버랜드 캐릭터 '뿌직이'와 '빠직이'를 활용한 다양한 기프트 상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리락쿠마, 유아동 브랜드 '로토토베베', 향수 브랜드 '비비앙' 등과 협업한 제품군도 준비했다. 또한 특별 할인 행사와 제휴 카드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모든 초콜릿 상품을 대상으로 '반값 쿠폰팩' 행사를 실시한다. 현대카드로 구매 시 구간별로 5천 원~1만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야오캣' 캐릭터 기프트 세트 등 119종의 기획 상품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이준서)은 리테일 플랫폼 '비이커'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 꼬르소 꼬모 서울'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협업 상품을 선보였고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하는 초콜릿을 출시했다.
비이커와 태극당의 협업 컬렉션은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궁한 사랑'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6구, 12구 세트로 준비했고 패키지에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궁화 로고를 넣었다. 이 외에 티셔츠, 에코백, 유리컵, 티 코스터(컵받침), 키링도 준비됐다.
오는 18일까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비이커X태극당 협업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협업 제품은 비이커 한남·청담·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스퀘어점과 일부 백화점 매장, SSF샵과 태극당 장충본점에서 판매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도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하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출시했다. 최고급 벨기에산 원료를 사용한 16구 다크 초콜릿으로 상자에 하트를 품은 뱀과 핑크 컬러로 장식했다. 16구 초코렛에 각각 ‘I(아이)’, ‘LOVE(러브)’, ‘YOU(유)’, ‘SWEET(스위트)’, ‘HEART(하트)’ 등 단어가 하트 모양 안에 새겨져 있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의 제품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에서 판매한다.
◆CU, 애버랜드 캐릭터 ‘뿌직이’&‘빠직이’ 활용한 밸런타인데이 상품 선봬
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의 편의점 브랜드 CU는 캐릭터, 유아동, 향수 브랜드와 콜라보한 상품 34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의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에 살고있는 카피바라를 캐릭터화 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기획 상품 8종이다. 카피바라의 이름을 따 ‘귀여바라! 가져바라!’라는 슬로건도 정했다. 카피바라는 파라과이와 브라질 남부에 사는 설치류의 일종이다.
뿌직이&빠직이 캐릭터로 디자인한 아크릴 키링, 양털 에코백, 얼굴 가방, 쿠션, 봉제 슬리퍼, 캐리어에 젤리와 초콜릿을 함께 담았다. CU에버랜드점은 다음달 14일까지 뿌직이&빠직이 이미지로 점포를 꾸미고 기획 상품 팝업존을 운영한다.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품절됐던 ‘리락쿠마’ 콜라보 상품 18종도 출시한다. 캐리어, 토트백, 보냉백 등 기존 CU의 데이 행사 때마다 인기가 많았던 제품들과 스마트톡, 키링, 동전지갑 등 액세서리류 제품을 준비했다.
유아동 브랜드 ‘로토토베베’, 향수 브랜드 ‘비비앙’과도 협업했다. 로토토베베의 개성을 담은 짐색(가방의 일종), 도시락 가방, 비비앙의 섬유 향수가 담긴 파우치, 하드케이스 등 총 8종이다.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제휴 카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 Npay카드로 차별화 상품과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60% 할인받을 수 있고 우리카드와 BC카드로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하고 카카오페이머니와 토스페이머니로 로토토베베, 비비앙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뿌직이&빠직이와 리락쿠마 상품을 2개 이상 결제 시 20% 할인한다. 오는 10일까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차별화 상품을 예약 구매하면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24%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24, 밸런타인데이 '반값 쿠폰팩'으로 초콜릿 선물 부담 던다
이마트24(대표이사 송만준)는 오는 14일까지 모든 초콜릿 상품을 대상으로 ‘다다익선 반값 쿠폰팩’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현대카드로 단품 초콜릿 상품 구입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반값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금액을 1만원 이상~2만원 미만, 2만원 이상~3만원 미만, 3만원 이상으로 설정하고 각 구간별로 5000원, 1만원, 1만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초콜릿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 앱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회 응모 가능하며 쿠폰은 오는 25일 이마트24 앱 쿠폰함으로 지급된다.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으로 벌룬프렌즈 ‘미야오캣’ 캐릭터 키링과 초콜릿/쿠키 8종이 포함된 ‘미야오캣 키링세트’, 미야오캣 스티커와 초콜릿/쿠키 10종이 포함된 ‘미야오캣 스티커세트'를 비롯한 119종을 준비했다. 기획상품 중 50% 이상을 1만원 이하로 구성해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 해당 기획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커플 데이트나 기념일에 사용하기 좋은 경품을 증정한다.
커플 데이트에 쓸 수 있는 ‘인생네컷 1만원권’, ‘미용상품권 10만원권’, ‘외식상품권 10만원권’,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 등도 선물로 준비했다. 행사카드(우리카드/BC카드/카카오페이머니)로 페레로로쉐(5입) 구입 시 2+2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