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산하 공익법인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일본 현지에서 재외한국학교 학생 배정장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25 OKIS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멘토링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오사카 소재 한국학교인 ‘오사카 금강 인터내셔널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OKIS, 이하 ‘금강학교’)’에서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수업은 △한국어 및 역사 교육 △한일 관심사 토론 및 역할극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입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멘토단은 문학, 역사, 예술, 공학 등 여러 분야의 석·박사 및 학부 전공생들 20명으로 이뤄졌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한민족인 재일교포 학생들에게 고국의 문화와 지식, 우애를 나눈 장학생들이 감사하고 자랑스럽다”며 “이번 멘토링이 장학생에게는 재일교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금강학교 학생들에겐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키운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나눔의 수혜자에서 기여자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우리 사회에 나눔의 선순환을 확산하는 데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