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 레이더]연말 인기 브랜드 협업 콜라보 즐비... CU·CGV·이마트24

- CU, ‘베이크하우스 405’ 1400만개 누적 판매...신규 라인업 소금빵 3종 출시

- CGV, ‘무파사: 라이온 킹’ 개봉 기념 ‘라이온 킹’ 굿즈 선봬

- 이마트24, 대한결핵협회와 모바일 앱∙매장서 크리스마스 씰 판매

  • 기사등록 2024-12-16 13:27: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연말을 맞아 다양한 기업들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CU는 인기를 끌고 있는 베이커리 맛집 콜라보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의 라인업을 확대했고, CGV는 영화 '라이온 킹' 개봉을 기념해 월트디즈니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았다. 이마트24는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크리스마스 씰을 출시해 결핵퇴치기금 모금에 나섰다. 이처럼 다양한 기업들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콜라보 상품들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CU, '베이크하우스 405’ 새로운 시리즈로 '소금빵' 출시... 누적 판매 1400만개 달성


[유통 레이더]연말 인기 브랜드 협업 콜라보 즐비... CU·CGV·이마트24모델이 '405 타르데마 소금빵' 초코맛과 '405 르빵 티슈브레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의 편의점 브랜드 CU는 ‘베이크하우스 405’의 새로운 시리즈로 베이커리 '타르데마 1942'와 협업한 소금빵 3종을 선보인다.


지난해 8월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 매출액 300억원을 달성했다. 이런 호실적에 힘입어 이번에는 블루리본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는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초코, 모카, 갈릭맛)을 순차 출시한다. 협업 베이커리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곳으로 대표 상품이 소금빵이다.


다음달에는 페스트리 맛집 ‘르빵’과 함께 ‘405 르빵 티슈브레드’를 출시한다. 티슈브레드는 르빵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여러 겹의 휴지를 한장씩 뜯어내는 것 같은 모습으로 SNS에서 화제가 됐다.


CGV, 디즈니코리아와 ‘무파사: 라이온 킹’ 개봉 기념 콜라보 상품 출시


[유통 레이더]연말 인기 브랜드 협업 콜라보 즐비... CU·CGV·이마트24CGV가 오는 18일 출시하는 '하쿠나마타타 스탠드'(왼쪽)와 '라피키 무빙 뱃지'. [사진=CGV]

CGV(대표이사 허민회)는 오는 18일 ‘무파사: 라이온 킹’ 개봉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라이온 킹'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무파사: 라이온 킹'은 2019년 개봉한 '라이온 킹'의 프리퀄이자 디즈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탄생 30주년 기념작이다. 거대한 야생에서 고아가 된 어린 사자 무파사가 왕의 혈통이자 예정된 후계자인 스카를 만난 후 주어진 운명을 넘어 왕이 되는 내용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간식과 굿즈를 준비했다. 간식으로는 ‘파인애플맛 롱솜사탕’이 있다. 지난달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모아나 2’ 개봉을 맞아 선보인 ‘소다맛 롱솜사탕’이 큰 인기를 끌어 ‘파인애플맛 롱솜사탕’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굿즈로는 ‘라이온 킹’의 명장면인 심바의 탄생을 테마로 한 뱃지를 준비했다. 심바를 들고 있는 라피키가 움직이는 무빙 뱃지다. 다른 명장면인 티몬, 품바, 심바가 함께 걸어가는 장면을 형상화한 하쿠나마타타 스탠드도 있다. 심바 얼굴로 디자인한 파우치도 출시한다. 파우치 지퍼 손잡이에도 사자 모양 심볼을 적용했다.


이번 굿즈는 ‘무파사: 라이온 킹’ 개봉일인 오는 18일부터 전국 CGV 매점에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 대한결핵협회와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판매


[유통 레이더]연말 인기 브랜드 협업 콜라보 즐비... CU·CGV·이마트24이마트24가 대한결핵협회와 협업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대표이사 한채양)는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모바일 앱 예약픽업을 진행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씰은 대한결핵협회와 협업한 작품으로 기존 우표형 씰이 아닌 스티커 형태로 제작돼 활용도를 높였다. 이를 판매해 내년 2월까지 결핵퇴치기금 모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씰에 적용되는 캐릭터는 지난 3월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다. 


오는 17일부터는 이마트24 매장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기부에 참여하고 크리스마스 씰이 낯선 사람들도 결핵 퇴치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SNS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씰을 구입한 뒤 인증샷을 찍고 이마트24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내 크리스마스 씰 이벤트 참여 링크에 인증사진과 함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마트24 5000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16 13:2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