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D현대, 정기선 부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각각 승진

  • 기사등록 2024-11-15 17:05:5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HD현대(대표이사 권오갑 정기선)가 지난 14 2024년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HD현대, 정기선 부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각각 승진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사진=HD현대] 이날 인사에서는 정기선 부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 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HD현대삼호 대표이사에는 김재을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으며,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에는 송명준 HD현대 재무지원실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HD현대오일뱅크는 현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는 정임주 부사장이 송명준 사장과 함께 공동대표이사에 내정됐다.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에는 김영기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이날 발표된 대표이사 내정자들은 향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김재을 HD현대삼호 사장은 1965년생으로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를 졸업하고현대중공업에서 설계와 생산을 두루 경험한 조선 전문가이며현대중공업 기술본부장과 생산본부장을 거쳐 현재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를 맡고 있다.


송명준 HD현대오일뱅크 사장은 1969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현대중공업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재무 및 사업기획을 담당하고현재 HD현대 재무지원실장을 맡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공동대표에 내정된 정임주 부사장은 1969년생으로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했으며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서 생산공정 및 기술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현대케미칼 대표를 거쳐 현재 HD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다.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은 1966년생으로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텍사스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전력기기 연구소를 시작으로 제품개발영업생산 등을 두루 경험한 이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미국 대선 이후의 경영환경 변화우크라이나 전쟁을 비롯한 국제정세의 변화유가 및 환율 변동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기 위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2025년은 핵심사업별 경쟁력 강화와 미래 친환경 기술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올해 조선사업 부문은 안정적인 조업 물량확보와 공정안정으로 양호한 실적을 보였지만향후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확대는 물론 초격차 기술 개발 및 내재화를 통해 불황에도 철저히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건설기계 부문은 차세대 신모델 개발 완료울산 신공장 준공시너지 확보를 위한 조직개편 등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며정유․석유화학 부문은 정제마진 축소와 석유화학 시장 악화로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새로운 경영진 선임으로 조직문화 혁신과 원가절감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등 다양한 경영개선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인사에서 수석부회장으로 승진한 정기선 부회장은 이러한 그룹의 주요 핵심 과제들을 직접 챙기고그룹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친환경 및 디지털 기술 혁신새로운 기업문화 확산 등을 주도해 나가는데 더욱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1-15 17:0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