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가 자체 개발 중인 ‘메타 소울메이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원유니버스는 ‘메타 소울메이트’ 티저 이미지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30일 스팀 얼리억세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누구나 쉽게 다양한 목적의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창작 툴이다. 유저들은 언리얼엔진5(UE5) 기반 최신 기술로 자체 개발한 서브 컬쳐 일러스트풍 쉐이더가 적용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지난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품했을 때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다. 이 기간 스팀의 캐릭터 창작 도구 부분에서 기대작으로 선정되며 6만명 이상의 유저가 위시리스트에 등록했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6월 메타 소울메이트 데모를 공개하며 얼굴, 신체의 추가적인 커스터마이징 옵션, 직관적인 페이스 트래킹 인터페이스 구조 및 방송 시스템과 연계 가능한 메타 스크린(크로마키) 기능 등을 추가했다. 색조, 채도, 질감 등을 조절해 유저 설정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 가능한 아바타 코스튬도 제공한다.
진재혁 원유니버스 메타 소울메이트 총괄 개발 프로듀서(PD)는 “메타 소울메이트는 다른 경쟁 제품보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세분화된 조정기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관 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사업 협력 등 전방위적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홍보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