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PC그룹(대표이사 황재복)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가맹분야 최초로 4회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SPC 파리바게뜨, 가맹분야 최초 동반성장지수평가 4년 연속 ‘최우수’파리크라상이 8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SPC]

파리크라상은 8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바게뜨는 가맹점과의 상생 활동과 다양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 지원 등 ESG경영 활동을 펼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부터 자율 분쟁 조정 시스템 ‘상생위원회’를 운영하고 있고 2021년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진행하고 10년 이상 운영 점포의 재계약을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협력사에 컨설팅 및 설비를 지원하고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지역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맹점주, 협력사, 지역사회와 신뢰를 공고히 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해 상생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8 20:2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