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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디지털 금융 선도

  • 기사등록 2024-09-20 13: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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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장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한국표준협회의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선정으로 KB스타뱅킹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월간활성고객 1260만 명 돌파와 함께 디지털 금융 시장 주도권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디지털 금융 선도박형주(오른쪽)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지난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jjk072811@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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