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MZ세대 플랫폼 'Y박스' 앱 개편...소통 플랫폼으로 고객에 다양한 혜택 전한다

  • 기사등록 2024-08-30 11:36: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 앱(APP)을 개편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KT, MZ세대 플랫폼 \ Y박스\  앱 개편...소통 플랫폼으로 고객에 다양한 혜택 전한다KT 혜택플랫폼 Y박스 앱 개편. [이미지=KT]

KT는 혜택플랫폼 ‘Y박스’ 앱(APP)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Ydentity)’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YSHOP 펀딩’이다.


‘클로버’ 리워드 및 ‘토끼키우기’ 게임은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잼테크(재미+테크)’를 반영한 앱 내 미션 수행 및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출석 체크 및 댓글 등 앱 내 활동을 하면 리워드로 ‘클로버’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클로버를 통해 ‘토끼키우기’ 게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 ‘와이덴티티(Ydentity)’는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쇼트폴리오(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를 반영했다. 자신의 취향을 전시하는 표현하는 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관심 콘텐츠 및 이벤트, 상품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Y박스 내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세 번째 기능 ‘YSHOP 펀딩’ 메뉴는 직접 참여하기를 즐기는 Z세대 소비 방식인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반영했다. Y아티스트 등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들을 ‘YSHOP 펀딩’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Y박스는 새로운 UI로 전체 디자인을 개편하고, 맞춤형 이벤트와 통신 혜택 추천 등 개인화 기능들을 강화했다.


KT는 개편을 기념해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인기밈을 이용한 심리테스트 ‘산독기테스트’를 마련, 테스트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배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hee19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30 11:3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