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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레이더] 핫플서 즐기는 K컬쳐 인기 제품...포차·전통시장 이색 팝업 진행

- 롯데칠성음료, 체험형 포차 팝업 운영...K-소맥 문화 알려

- 오리온, 광장시장 '까먹는 알맹이 젤리' 팝업 오픈

-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서 ‘레티놀 꽈배기연구소’ 팝업 진행

  • 기사등록 2024-08-26 14:4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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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각종 식품회사가 한국 문화가 잘 드러난 팝업스토어를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한국 포차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맥문화를 알리고 오리온은 전통시장 과일가게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인기 제품 '까먹는 알맹이 젤리'를 홍보한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유명 베이커리와 협업해 자사 화장품과 협업 꽈베기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 처음처럼X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오픈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명동에 가장 한국적이면서 이국적인 포차를 오픈한다.


[유통 레이더] 핫플서 즐기는 K컬쳐 인기 제품...포차·전통시장 이색 팝업 진행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 18일까지 서울 명동의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처음처럼과 크러시 조합을 통해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의 장으로 기획됐다.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의 굿즈와 칵테일 등도 선보인다.


1층에는 한국식 포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맥바’가 있다. 청춘, 인생 등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레시피와 도수를 적용한 소맥 메뉴를 판매한다. 소맥과 관련한 일러스트와 문구로 구성된 아트월, 소품 등이 공간에 배치됐다.


2층과 루프탑에는 포장마차를 재현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있다. 포토존은 처음처럼의 초록색과 크러시의 파란색을 조합한 포차로 꾸몄다.


다양한 콜라보 굿즈도 준비했다. 크러시의 크리스탈 커팅룩을 활용한 맥주잔과 유리 공예 작가와 협업해 만든 ‘처음처럼 대관령잔’,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잔’ 등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부드러운 매력 ’처음처럼’과 4세대 맥주 ‘크러시’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소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을 창출할 것”이라며 “명동을 내방하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리온, 까먹는 ‘알맹이’ 젤리 팝업 오픈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최근 핫스팟으로 떠오르는 관광지에서 홍보한다.


[유통 레이더] 핫플서 즐기는 K컬쳐 인기 제품...포차·전통시장 이색 팝업 진행지난 23일 서울시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열린 ‘알맹이네 과일가게’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까먹는 ‘알맹이’ 젤리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다음달 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광장시장 내 365일장에서 까먹는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를 진행한다 26일 밝혔다.


오픈 첫날인 지난 23일 제품을 구매하려는 내국인 소비자와 알맹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경품을 받아가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모였다. 시식용으로 준비한 젤리 100인분은 오픈한 지 한시간 만에 떨어졌고 하루동안 1000명분이 소진됐다. 외국인들은 처음 보는 ‘까먹는 젤리’를 신기해하며 시식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팝업스토어는 오전 11시에 오픈하고 월요일과 화요일은 오후 7시까지, 수요일과 일요일까지는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오리온은 광장시장을 모든 방문객에게 이중식감을 가진 알맹이 젤리를 홍보하고자 ‘알맹이네 과일가게’를 오픈했다. 알맹이 젤리가 진짜 과일을 구현하고 전통시장에서 운영되는 만큼 ‘과일가게’를 콘셉트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맹이 4종 시식 후 가장 선호하는 맛에 투표하고 알맹이 젤리와 과일을 매칭하는 ‘속살 메모리 게임’까지 참여하면 캡슐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은 알맹이 젤리와 함께 팝업스토어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알맹이 키링’과 ‘알맹이 부채’다. 대형 알맹이 젤리 패키지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알맹이 젤리를 할인점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며 오후 12시, 3시에 15분간 진행하는 타임세일에 알맹이 키링이 포함된 ‘알맹이 선물세트’를 51% 할인한다. 팝업스토어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알맹이 젤리를 증정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러시아까지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광장시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와 함께 다채롭게 마련된 이색적인 팝업 이벤트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서 ‘레티놀 꽈배기연구소’ 팝업 진행


이니스프리(회장 서경배)가 자사 화장품의 시너지 효과를 체험하고 유명 베이커리 제품도 맛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유통 레이더] 핫플서 즐기는 K컬쳐 인기 제품...포차·전통시장 이색 팝업 진행이니스프리가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성수동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에서 ‘레티놀 꽈배기연구소’ 팝업을 진행한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성수동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에서 ‘레티놀 꽈배기연구소’ 팝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레티놀 꽈배기연구소’ 팝업은 레티놀과 시카 및 PDRN의 시너지 효과를 미션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티놀과 각 제품의 효능 시너지를 꽈배기처럼 꼬아서 더 큰 시너지를 낸다는 컨셉이다. 팝업에서 이니스프리의 레티놀과 효능 시너지 성분을 결합한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신제품 ‘레티놀 그린티 PDRN 스킨부스터 앰플’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팝업은 제품의 효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준비했다. 레티놀X시카, 레티놀XPDRN 시너지 효과를 낚시 스틱으로 즐길 수 있는 ‘모래낚시 게임’, 제품의 시너지를 결합한 게임을 통해 제품의 효능 및 성분을 이해할 수 있는 ‘꽈배기 시너지 헌트 게임’, ‘꽈배기연구소 SNS 리뷰’ 이벤트가 있다.


‘모래낚시 게임’을 통해 스틱과 맞는 동일한 성분을 추출하면 레티놀 시카 앰플 체험분이나 NEW 레티놀 PDRN 앰플 체험분을 받을 수 있다. ‘꽈배기 시너지 헌트 게임’은 바르는 스킨이나 트러블 끝장 케어 중 1개의 미션을 선택해 각 열의 패널을 돌려 일치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레티놀 PDRN 앰플 본품, 일주일 체험분 (7ml), 꽈배기 1+1 쿠폰 중 1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미션 참여 후 스탬프를 받고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리뷰를 올리면 레티놀 시카 트리오 키트나 레티놀 PDRN 트리오 키트를 증정하는 ‘꽈배기연구소 SNS 리뷰’ 미션도 진행한다. 또 레티놀 시카 앰플, 레티놀 PDRN 앰플을 구매하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레너드 파우치, 레티놀 3종 트라이얼 키트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이니스프리는 연남동 꽈배기 맛집 꽈페와 콜라보해 협업 메뉴도 선보인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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