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민라이더스쿨,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달학개론' 강좌 개설...노사 협업 눈길

- 1회차 강사로 배달플랫폼노조 김정훈 배민 분과장 참여…‘업계 첫 사례'

  • 기사등록 2024-08-07 15:09: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배달의민족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라이더 맞춤형 특화교육을 개설하며 건강한 배달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나선다.


배민라이더스쿨,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 배달학개론\  강좌 개설...노사 협업 눈길‘배달학개론’ 수업에 참여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담당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함께 라이더 대상 배달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첫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분과장과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 강사가 함께 기획한 배달학개론 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고 있는 업계 최초·유일 배달 이륜차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됐다. 교육 당일 30여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참석했다.


배달학개론에서는 배달준비의 모든 것(배달 장비 소개 등), 배달노하우의 모든 것, 오배달·오픽업 등 배달실수 예방의 모든 것, 배민커넥트 지원센터 이용팁 등 실제 배달현장 특화 교육이 진행됐다. 현장 라이더들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팁과 조언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이수 라이더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배달학개론 교육은 오는 11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체계적인 이륜차 안전운행 교육과 건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년 이상의 이륜차 교육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이 이론교육과 실제 도로와 유사한 주행환경 구현을 통한 실습교육 등 다양한 안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누적 교육수료자는 2021년 개소 이후부터 지난 5월 기준 1만5000명을 넘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이번 배달학개론을 포함해 근골격계 스트레칭 교육,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보험 교육, 스트레스 관리 교육 등 라이더만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만큼 라이더가 안전하게 배달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안전한 배달문화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07 15:0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