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케팅] 식품업계, '스타 마케팅' 열풍...브랜드 별 '맞춤 모델' 전략 승부수

- 도미노피자, 피자업계 처음으로 운동선수 손흥민 모델로 발탁

- 코카-콜라 '환타', ‘라이즈’ 멤버 이미지 담은 스페셜 캔 제품 선봬

-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수 이찬원 모델 발탁 동시에 올해 첫 TV 광고 ‘뽀 싸므 No.1’ 공개

  • 기사등록 2024-07-19 16:15:0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식품 기업들이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제고에 나섰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의 건강한 이미지로, 환타는 라이즈의 청량감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찬원의 친근함으로 각 브랜드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스포츠 스타, 아이돌, 트로트 가수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식품 브랜드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스타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손흥민' 모델로 발탁... 피자업계 첫 스포츠스타 모델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 손흥민을 발탁했다. 피자업계 중 최초의 운동선수 모델 기용이다.


[마케팅] 식품업계, \ 스타 마케팅\  열풍...브랜드 별 \ 맞춤 모델\  전략 승부수도미노피자가 지난 5월 손흥민을 발탁했다.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손흥민 선수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최고의 자리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도미노피자 브랜드 이미지와 적격이라고 판단해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의 세레머니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K-Rib & 치즈 피자’는 한국식 스테이크에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더한 K-Rib 스테이크, 손흥민의 시그니처 포즈를 형상화한 쏘니 큐브 치즈를 사용했다. 미트 크럼블과 아라비아타 소스도 넣어 풍성한 제품 외관과 맛의 조화를 살렸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 선수의 작화가 그려진 피자박스를 선보이는 등 전속 모델 손흥민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또 지난 12일부터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TV 광고를 런칭했다. 해당 광고에서는 ‘피자 연구원 손흥민’ 이라는 컨셉으로 손흥민 선수가 도미노피자의 새로운 피자를 출시하기 위한 연구 과정을 담았다.


코카-콜라, '환타'에 라이즈 이미지 담은 스페셜 한정판 출시


코카-콜라(대표이사 정기성)의 탄산음료 브랜드 '환타'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보이그룹 ‘라이즈’의 얼굴이 새겨진 제품을 선보인다.


[마케팅] 식품업계, \ 스타 마케팅\  열풍...브랜드 별 \ 맞춤 모델\  전략 승부수환타는 스페셜 ‘라이즈 캔’을 선보이고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코카-콜라]

환타는 스페셜 ‘라이즈 캔’을 선보이고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환타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라이즈의 다양한 활동을 기념하고 캠페인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잘파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신제품은 ‘환타 제로 오렌지향’과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 355㎖캔 2종에 적용된다. ‘환타 제로 오렌지향’에는 은석, 원빈, 소희,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에는 쇼타로, 성찬, 앤톤의 모습이 담겼다. 상큼한 환타의 브랜드 이미지와 톡톡 튀는 라이즈의 매력을 강조하는 레트로 느낌의 그림이다.


환타 ‘라이즈 캔’은 오는 가을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판매되며 편의점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 등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라이즈 캔 제품 1박스(24개) 이상 구매 시 라이즈 멤버 전원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6종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잘파 세대에게 톡톡 튀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환타 브랜드 모델인 라이즈 이미지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라이즈와 함께 즐거움이 필요한 순간 생각나는 대표 탄산 음료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이찬원 모델 발탁…첫 TV 광고 ‘뽀 싸므 No.1’ 공개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했다.


[마케팅] 식품업계, \ 스타 마케팅\  열풍...브랜드 별 \ 맞춤 모델\  전략 승부수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내세운 TV 광고 ‘뽀 싸므 No.1’ 공개했다. [사진=원할머니 보쌈족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내세운 TV 광고 ‘뽀 싸므 No.1’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찬원과 함께한 올해 첫 캠페인으로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TV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19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49년 동안 변치 않는 맛을 지키려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원칙과 정성을 이찬원의 부드럽고 짙은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고 흑백 영상으로 전통의 클래식함과 현대의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뽀 싸므 넘버원'은 프랑스어로 ‘살결, 넌 내게 넘버원이야’라는 뜻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감탄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 ‘오! 보쌈’처럼 들리는 반복되는 내레이션으로 ‘No.1 보쌈의 정석’인 원할머니 보쌈의 브랜딩을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이찬원은 친근한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고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랜 시간 지키며 전해온 맛의 가치를 빛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폭 넓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기대하며 ‘뽀 싸므 No.1’ 캠페인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9 16:1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