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패션]'K-패션' 주도할 인재 양성부터 펫팸족 커플룩까지

- 무신사, 선발 장학생 고감도 브랜드 ‘민주킴’과 만나다

- F&F, '세르지오 타키니' 무더위 날려줄 ‘썸머 페스타’ 진행

- BYC, 반려견과 커플룩... '개리야스〮쿨스카프'와 '보디드라이' 선봬

  • 기사등록 2024-07-12 11:57: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패션계가 K-패션을 주도할 인재 양성 뿐만 아니라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하는 새로운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지난 3월 선발한 패션 장학생들을 위해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실습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F&F는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BYC는 늘어나는 펫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선발 장학생 고감도 브랜드 ‘민주킴’과 만나다


무신사(대표이사 박준모)가 지난 3월 패션 인재 양성을 위해 선발한 장학생들과 K-패션으로 주목받는 '민주킴'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패션]\ K-패션\  주도할 인재 양성부터  펫팸족 커플룩까지김민주 민주킴 디렉터가 지난 11일 무신사 성수 N1에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장학생들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11일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장학생들 대상으로 브랜드 제품 생산과 유통 등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연과 투어 2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민주킴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김민주 디자이너는 벨기에 앤트워프 창립예술학교 졸업 후 2013년 ‘H&M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2020년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서바이벌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에서 우승했다.


지난 11일 오전 무신사 성수 N1에서 열린 멘토링 강연에서 김민주 디자이너는 자신이 패션에 발을 들인 계기, 글로벌 어워드 수상 경험, 컬렉션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설명했다. 2015년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민주킴'을 론칭한 후 올해 두번째 브랜드 ‘파쿠아’로 브랜드를 확장하며 겪은 스토리도 들려줬다. 그래픽, 로고, 컬러 등의 다채로운 요소를 활용해 밝은 무드의 여성복을 전개하는 파쿠아는 지난 5월 패션 플랫폼 최초로 무신사와 29CM에 입점했다.


오후에는 김민주 디자이너와 장학생들이 서울 안국동에 있는 민주킴 쇼룸과 작업실을 둘러보며 브랜드 신제품의 기획, 디자인, 유통 등 핵심 실무 과정을 체험했다.


무신사 MNFS 관계자는 “학생 신분으로 제품 기획, 생산 등 업무를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지만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운영하게 됐다”며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며 예비 디자이너를 꿈꾸는 장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F, '세르지오 타키니' 무더위 날려줄 ‘썸머 페스타’ 진행


F&F(대표이사 김창수)의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가 여름 패션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패션]\ K-패션\  주도할 인재 양성부터  펫팸족 커플룩까지F&F의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가 이달 12~31일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F&F]

세르지오 타키니는 이달 12~31일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의 주요 아이템은 세르지오 타키니의 시그니처 그래픽 반팔 티셔츠로 일상에서 편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캐주얼 웨어다. 흡속속건 기능을 갖춘 냉감 작용의 고급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더운 날씨에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몬테카를로 마스터스를 모티브로 한 아트웍, 잔디 자수로 섬세하게 표현된 심볼 등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세르지오 타키니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은 세르지오 타키니 공식 온라인몰, 롯데월드몰, 스타필드 코엑스 등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BYC, 반려견과 커플룩... '개리야스〮쿨스카프'와 '보디드라이' 선봬


BYC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펫팸족(펫+패밀리)을 위한 바캉스룩을 선보인다.


[패션]\ K-패션\  주도할 인재 양성부터  펫팸족 커플룩까지BYC가 반려인과 변려견이 커플템으로 착용할 수 있는 '개리야스 쿨런닝〮쿨스카프'와 '보디드라이 스트라이프스퀘어탑'을 선보였다. [사진=BYC]

BYC는 반려인과 변려견이 커플템으로 착용할 수 있는 '개리야스 쿨런닝〮쿨스카프'와 '보디드라이 스트라이프스퀘어탑'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두 제품은 쾌적하고 안전하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개리야스 쿨런닝〮쿨스카프'는 반려견 제품으로 냉감 기능과 착용감을 업그레이드하고 해충방지 가공처리를 했다. '보디드라이 스트라이프스퀘어탑'은 사람용 제품으로 쇄골 라인을 살린 스퀘어넥 스타일에 신축성이 좋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2 11:5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