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 레이더]특별 브랜드 경험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소비자 관심 UP

- 이디야커피, 공간 활용한 특별한 커피 경험 제공

- bhc 치킨, 서울디지텍고 학생 대상 'bhc 쿠킹클래스' 개최

- 29CM, 애플 제품 오프라인 팝업 ‘더 크리에이터스’ 진행

  • 기사등록 2024-07-05 12:05: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며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상품이나 잘 알려진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거나 조리하고 맛볼 수 있어 팝업스토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이디야커피, 공간 활용한 특별한 커피 경험 제공


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는 자사의 공간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유통 레이더]특별 브랜드 경험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소비자 관심 UP이디야커피가 ‘고객 체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고객 체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디야커피의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브랜드와 고객이 소통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디야커피 브랜드 체험 캠페인은 커피 다이닝, 커피 피크닉으로 구성됐고 매월 고객 모집을 통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여름’을 주제로 한 이번 시즌 커피 다이닝은 화사한 햇살, 상큼한 바다, 여름의 시원한 분위기를 떠올릴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인다.


‘커피 피크닉’은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이디야 힐링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당일 피크닉 프로그램이다. 화천의 자연 속에서 자연경관 투어,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 공인 트레이너가 강의하는 핸드드립 클래스, 푸짐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체험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매월 1~10일 모바일 맴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고객 체험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hc 치킨, 서울디지텍고 학생 대상 'bhc 쿠킹클래스' 개최


bhc(대표이사 송호섭)가 서울디지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킨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유통 레이더]특별 브랜드 경험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소비자 관심 UP서울디지텍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2일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bhc 아카데미에서 열린 'bhc 쿠킹클래스'에서 뿌링클 치킨을 만들고 맛보고 있다. [사진=bhc]

bhc 치킨은 지난 2일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bhc 아카데미에서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참가자들이 2인 1조가 되어 약 3시간 동안 '뿌링클'과 '달콤바삭치즈볼'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bhc 치킨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서울디지텍고 1~3학년 학생 29명과 인솔 교사 1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메뉴 탄생 비화, 브랜드 역사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후 안전 교육을 이수했다. 질의응답 시간과 퀴즈 맞추기 코너를 통해 편의점 인기 간식으로 꼽히는 ‘bhc 뿌링란’ 등을 상품으로 제공했다. 이후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뿌링클순살'과 '달콤바삭치즈볼'을 만들었다.


이번 클래스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즐겨먹던 치킨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고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오늘 튀긴 치킨과 직접 만든 치즈볼을 친구들에게 빨리 자랑하고 싶다"고 전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다양한 사연과 함께 쿠킹클래스를 신청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특별하고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9CM, 애플 제품 오프라인 팝업 ‘더 크리에이터스’ 진행


무신사(대표이사 박준모)가 운영하는 브랜드 '29CM'가 애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 레이더]특별 브랜드 경험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소비자 관심 UP29CM가 5~21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오프라인 팝업 '더 크리에이터스'를 운영한다. [사진=무신사]

29CM는 5~21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오프라인 팝업 '더 크리에이터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구성수 1층은 아이패드 프로로 제작한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하고 제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서인지, 이연, 가식정우, 콜미치 등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체험존에서는 지난해 신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5 등 주요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방문 고객에게 29CM 앱에서 애플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층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 콘테스트 ‘아이폰 씨어터’ 참여작 투표를 진행한다. 29CM가 주최하고 운영하는 콘테스트로 이번 팝업에서 방문 고객의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반대편에는 아이폰15의 야간모드를 활용한 셀피 촬영 부스를 설치해 이색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 활동을 펼치는 크리에이터 토크 세션과 클래스도 운영한다. 영상 크리에이터 ‘원의독백’,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튜디오좋’ 등이 참여해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드로잉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연’과 함께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마련했다. 토크 세션 및 클래스는 총 4회에 걸쳐 29CM 앱에서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진행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5 12:0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