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고객 편의성 강화

- 직관적 UX(사용자 경험) 개선

  • 기사등록 2024-06-20 14:06: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 지오웹\  고객 편의성 강화지오영이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 [사진=지오영]

지오영은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난 2005년 지오영이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은 UX 중심의 웹디자인 개선에 무게를 뒀고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등 각종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하고 주문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오웹은 처음 도입됐을 때 유선전화나 팩스, 영업담당자를 통한 대면 주문이 주를 이루던 기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고 평가받았다. 시공간 제약 없이 24시간·365일 발주가 가능한 주문 방식을 제시하며 국내 의약품 유통업계 전반에 온라인 웹 주문시스템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지오영은 2018년에도 의약품 성분 및 효능, 주의사항, 복약지도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검색서비스' 기능을 지오웹에 적용하는 등 일선 약국의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남 다른 차원의 고객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만족 극대화’가 지오영 성장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의약품 유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0 14:0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