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겁다. '건강 식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매출이 늘어나면서 라인업 확대 및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는 모양새다. 풀무원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특별 기획전을 열고 신제품 소개, 쇼핑 라이브 등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창사 40주년 기획전, 네이버 스토어서 선봬...간편 홈쿡 라이프 소개
풀무원이 네이버에서 창립 40주년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풀무원(대표이사 이효율)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풀무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풀무원 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가전, 식품, 녹즙, 샘물, 풀무원건강식물원 등 풀무원 브랜드 총 46개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 중 7개 품목은 네이버에서만 단독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는 건강하고 간편한 조리로 즐거운 홈쿡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비롯해 국내산 케일과 달콤한 사과를 블렌딩한 ‘풀무원녹즙 케일&사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 ‘풀무원 올바른 핫도그’, 미네랄이 풍부한 강탄산수 ‘풀무원샘물 브리지톡’, 식물 에너지를 담은 ‘풀무원건강식물원 파이토 에너지 샷’ 등 브랜드별 대표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별 릴레이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20일(목) 오전 11시 풀무원식품, 풀무원녹즙, 오후 7시 풀무원샘물 △23일(일) 오후 8시 풀무원녹즙, 오후 9시 풀무원 가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쇼핑라이브에서만 적용되는 다양한 이벤트 및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 풀무원식품은 20일 쇼핑라이브에서 장바구니 쿠폰 2장(각 4만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혜택과 구매인증 고객 3명을 추첨하여 3만원 상당의 식품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풀무원의 신제품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가전은 바른 분유포트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번 기획전에서 단독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풀무원샘물과 풀무원건강생활은 신제품 워터 디스펜서 ‘풀무원투오’와 식물성 건강식품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각각 소개한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3일 파우치 타입 먹는샘물 ‘풀무원투오’를 론칭하고,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5월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론칭했다.
◆고단백 유부요리 키트 출시...두부로 일상 속 건강 챙긴다
풀무원식품(대표이사 김진홍)이 유부 속을 두부로 채워 즐기는 고단백 일상식 ‘두부 유부초밥’을 제품화한다.
두부 유부초밥은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 제품 ‘두부쏙쏙 유부초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두부쏙쏙 유부초밥’은 두부, 유부, 꼬들단무지, 참깨야채볶음, 짤주머니 등 두부 유부초밥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가 모두 들어 별도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유부초밥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키트 제품이다.
풀무원은 일상식도 건강하고 간편하게 챙기려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폭넓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고단백 두부 유부초밥 키트를 제품화했다.
‘두부쏙쏙 유부초밥’은 밥 대신 두부로 속을 채워 먹는 고단백 한끼 메뉴다. 요리 완제품 1인분 기준 21g의 단백질을 함유해 탄수화물 섭취 부담은 줄여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단 관리에 제격이다. 두부 유부초밥 요리에 적합하도록 단단하면서도 잘 으깨지는 경도의 ‘풀무원 옛두부’를 사용해 조리의 편의성을 높이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은 살렸다. 여기에 간장에 숙성한 꼬들단무지와 참기름을 별첨해 입안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완성했다.
조리법 역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동봉된 짤주머니에 으깬 두부, 꼬들단무지, 참깨야채볶음과 참기름을 함께 비벼 유부 피에 짜서 채우기만 하면 된다.
김지홍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일상 속 식사도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탄수화물 섭취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두부쏙쏙 유부초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유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직장인 건강한 점심 한끼 ‘디자인밀 원데이 밀박스’ 서비스 론칭
풀무원이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은 직장인들의 건강한 점심을 위해 기존의 정기 구독 서비스와 차별화해 단체주문 특화 서비스 ‘원데이 밀박스’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직장인들의 ‘런치플레이션’이 화두가 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또는 구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풀무원의 디자인밀 구독 서비스도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풀무원은 직장인이 동료들과 함께 건강하고 신선한 식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밀 구독 서비스 문턱을 낮춘 일일 식단 제공 서비스 ‘디자인밀 원데이 밀박스’를 론칭했다.
‘디자인밀 원데이 밀박스’는 고객이 선택한 디자인밀 식사를 한 박스로 구성해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원데이 밀박스’는 단백질을 더한 포케 스타일의 원볼밀 ‘그린Meal+’, 칼로리 조절식 ‘300 샐러드Meal’, 한식 스타일의 영양균형 도시락 ‘정성한상’과 ‘정성한상 Plus’ 뿐 아니라 생과일 착즙 주스 ‘아임리얼’ 등 간식과 음료까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원데이 밀박스 서비스는 최소 3인이 함께 주문하면 최대 15%(메뉴 별 할인율 상이)까지 할인해 주며,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 희망 날짜를 지정해 단체 주문도 가능하고 단 하루만 지정해 주문할 수도 있다.
배송 가능 지역은 서울 전 지역 및 경기, 인천, 충청, 대전 등 오피스가 밀집한 일부 지역이며, 제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매일 새벽 냉장으로 ‘원데이 배송’된다.
강민건 풀무원 디자인밀사업팀 팀장은 “물가 상승으로 직장인들의 점심값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담을 덜고 동료들과 함께 건강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돕고자 직장인 대상 점심 단체 주문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세미나, 포럼, 사내 행사 등 건강한 식사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디자인밀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젊은 자본시장 미디어 '더밸류뉴스' 박수연 기자입니다. 경제와 산업 분야의 심층 분석 기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가치 창출과 혁신, 지속가능한 성장에 주목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추구합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 믿을 수 있는 정보의 나침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