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산밥캣, HD현대인프라코어와 손잡고 제품군 확장 나선다..."중형 라인업 확대"

  • 기사등록 2024-05-23 16:04: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두산밥캣(대표이사 스캇성철박 조덕제)이 HD현대인프라코어와 손잡고 제품군 확장에 나선다.


두산밥캣은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서 HD현대인프라코어와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과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등이 참석했다.


두산밥캣, HD현대인프라코어와 손잡고 제품군 확장 나선다...\스캇 박(오른쪽) 두산밥캣 부회장이 23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과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밥캣]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 교류하던 상호 제품 공급을 확대하게 된다. 특히 두산밥캣은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 중형 건설장비 제품 일부를 ‘밥캣(Bobcat)’ 브랜드로 판매하면서 중형 라인업을 강화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 역시 두산밥캣 소형 건설장비 일부를 공급받는다.


이번 협약은 두산밥캣이 지속 추진해온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글로벌 소형 건설장비 전통 강자인 두산밥캣은 그동안 농업·조경용 장비, 산업차량, 산업용 공기압축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왔다. 특히 최근 5년간 신제품 개발과 M&A(인수합병) 등으로, 이전 60년 역사를 통틀어 보유했던 것보다 더 많은 종류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였다.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HD현대인프라코어와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게 돼 기쁘다”며 “제품군을 확장해 두산밥캣 고객과 딜러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 확대는 시장의 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최신 배기 규제 엔진 공급 등 사업적 협력 관계를 이어온 두산밥캣과 함께 고품질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3 16:0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