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7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신보, 3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관]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신보는 91.6점을 받아 지난 2021년도 평가부터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보는 지난해 ‘보증, 그 이상(Beyond Guarantee)’을 모토로 새 비전체계를 발표하고, 핵심가치를 ‘고객’으로 설정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해왔다. 특히, △중소기업 간담회 △고객자문단 △홈페이지 참여 게시판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해 고객의 목소리를 제도 개선과 상품 도입에 적극 반영했다.


아울러 신보는 고객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중소기업의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체계 마련 △매출채권 보험료 부담 경감을 위한 지자체 협약 확대 △데이터 가치평가에 기반한 보증상품 출시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taemm07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8 14:5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