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쓰씨엔지니어링, 케이앤디에너젠과 924억 국내 최대 수소 생산공장 건설 수주…사상 최대 수주액

  • 기사등록 2024-03-07 16:14:4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건우)이 연초부터 대규모 수주 성과를 거뒀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산업용 가스 제조·판매업체 덕양에너젠과 유동파라핀·특수윤활유 전문업체 극동유화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수소가스 제조·판매 기업 케이앤디에너젠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가스 생산공장 신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924억원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의 단일 프로젝트 수주 규모로는 사상 최대 성과다.


에쓰씨엔지니어링 CI. [이미지=에쓰씨엔지니어링]해당 프로젝트는 케이앤디에너젠이 울산시 울주군 온산국가산업단지 내에 국내 상업용 생산시설로는 최대 규모인 시간당 9만2천N㎥(노멀 입방미터) 규모의 수소가스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이 EPC(설계∙조달∙시공)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하게 된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6년 4월까지다.


향후 이곳에서 생산된 수소는 초기 수요처인 에쓰오일에 공급돼 석유화학제품 생산공정에 필수적인 산업용 가스로 사용될 예정이다. 은 국내 최대 석유화학설비를 건설하는 ‘샤힌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7 16:1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