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쓰씨엔지니어링, 미국 알람 코리아 ‘반도체 특수가스 생산공장’ 준공

  • 기사등록 2024-05-23 15:47: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에쓰씨엔지니어링(회장 김건우)이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생산공장의 성공적 준공으로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미국 ‘에어리퀴드 어드밴스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Air Liquide Advanced Materials Korea·ALAM Korea, 이하 알람 코리아)’가 세종시 전의산단에 추진한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생산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프로젝트 현장에서 열린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쓰씨엔지니어링, 미국 알람 코리아 ‘반도체 특수가스 생산공장’ 준공김건우(왼쪽 첫번째) 에쓰씨엔지니어링 회장이 지난 22일 세종시에서 열린 에어리퀴드 어드밴스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의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생산공장 준공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에쓰씨엔지니어링]지난 2022년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알람 코리아로부터 689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해 설계·조달·시공(EPC)을 일괄 수행했다. 알람 코리아는 에어리퀴드 그룹의 계열사로 반도체·디스플레이·태양전지 공정 소재인 특수가스 및 화학물질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반도체 특수가스 분야의 다양한 고객사 및 프로젝트를 통해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또 체계적인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활동으로 53년 연속 중대재해 발생 ‘제로(0)’ 기록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성을 계기로 수주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3 15:4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