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가 대만 현지에서 강력한 브랜드력과 현지 문화 반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8월 대만 식음료 그룹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의 킹자 인터내셔널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지난달 25일 대만 3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첫 오픈 6개월 만이다.
교촌 대만 3호점에서 손님들이 음식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 대만 3호점은 타이베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자리잡았다. 이 지역은 쇼핑몰, 영화관 등 즐길거리가 밀집해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만의 대표 상권이다. 3호점에서는 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치킨과 세트 메뉴 및 현지화 메뉴, 문베어브루잉 수제 맥주 등을 판매한다.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가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소비자 검색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교촌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전 세계에 교촌 브랜드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며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