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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NH농협카드(대표이사 윤상운)가 생성형AI 시장의 트렌드 분석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혜택과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NH농협카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생성형AI의 이용 및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분석은 챗지피티(ChatGPT)·미드저니(Midjourney)·코랩(Colab)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NH농협카드 고객의 결제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됐으며, △월별 결제건수 및 금액 변동추이 △결제고객 인구통계학적 특성 △유료서비스별 현황 비교 △지속구매 여부 등을 확인했다.


NH농협카드가 '생성형AI' 이용 트렌드를 분석해 서비스 제공 역량을 키운다. [이미지=NH농협카드]

생성형AI 유료 서비스의 월별 결제건수 및 결제금액은 상승세를 보이며, 총 결제금액은 15억8000만원에 달했다. 개인 88%, 기업 12%로 기업보다는 개인의 유료이용이 많았고, 연령별로는 20대 41%, 30대 26%로 20·30세대가 전체 결제의 3분의2 이상, 성별의 경우 남성 81%, 여성이 19%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지역별로 경기(25%), 서울(20%), 경남(7%), 인천(5%) 순으로 수도권이 과반을 차지했다. 서비스별 건수 및 금액은챗지피티(ChatGPT)·미드저니(Midjourney)·코랩(Colab) 순이었으나 평균금액은 미드저니(Midjourney)가 3만3926원으로 가장 높아 기본 요금제 보다는 더 많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요금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총 이용고객 중 중복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5%로 여러 개의 생성형AI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보다 단일 서비스를 구독하는 경우가 다수였다. 2회 이상 유료결제를 한 고객이 일회성 구매에 그친 고객대비 2배가 넘는 비중으로 일회성 구매보다는 지속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울러 NH농협카드는 지난 7월 소상공인·예비창업자를 위한 소비현황 데이터 무상 지원을 통해 결제기반의 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기여중인 바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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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1-22 11:3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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