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가 글로벌 흥행을 위한 대작 콘텐츠 IP 개발 공동 추진에 나선다.


원유니버스는 코퍼스코리아(대표이사 오영섭)와 코니스트(대표이사 강태진)와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고세준(가운데) 원유니버스 대표가 지난 23일 IP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영섭 코퍼스코리아 대표, 강태진 코니스트 대표. [사진=원유니버스]

협약식은 전일 상암동에 위치한 코퍼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이사, 오영섭 코퍼스코리아 대표이사, 강태진 코니스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IP 비즈니스 사업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각 사는 구체적으로 △스토리 IP 개발 사업 공동 수행  △스토리 IP 기반 메타버스 및 게임 공동 개발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비주얼 테크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코니스트의 AI 기반 콘텐츠 제작 지원 솔루션 ‘그리다 AI’을 활용해 원유니버스는 게임 및 메타버스 개발 및 유통을, 코퍼스코리아는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맡게 된다.


원유니버스는 공동으로 개발한 스토리 IP를 기반으로 자사의 뛰어난 개발력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게임 및 메타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코니스트와 AI 기반 일러스트, 음성,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게임∙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전반적인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각 사는 공동 개발 스토리 IP를 활용해 웹소설, 웹툰을 제작하고 연재를 계획 중이다. 이후 정기적인 논의를 진행하며 드라마, 게임 등으로 IP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가능한 MD(기획상품), 굿즈 등의 실물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4 14:5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