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니버스,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 GS인증 획득...“상용화 본격 추진”

  • 기사등록 2024-02-02 13:39: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원유니버스가 GS인증을 받으며 콘텐츠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한다.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가 지난해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콘텐츠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가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원유니버스가 지난해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콘텐츠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가 GS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원유니버스]GS인증은 ISO(국제표준화기구)/IEC(국제전기표준회의) 25023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품질이 우수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에 대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유니버스의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는 VR, AR 콘텐츠 사용자의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여 메타버스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원유니버스는 지난 2021년부터 연세대학교 및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양보근 원유니버스 이사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콘텐츠 감성 품질 평가 소프트웨어의 상용화를 위한 국가공인 인증을 획득했다”며 “AI(인공지능) 기반 감성 평가 모델의 임상적 타당성을 검증하고 소프트웨어 사업화 추진 확대와 제품 개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2 13:3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