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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 8년 연속 1위 선정

- 예약·대여·반납 편리함, 회사 신뢰도 우수

  • 기사등록 2023-09-21 16:3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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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KCSI) 렌터카 부문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롯데렌탈 CI. [이미지=롯데렌탈]

올해로 32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고객만족도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전반적 만족도 △평가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수를 산출한다. 2023년 조사는 소비재 제조업, 일반 서비스업 등 총 118개 산업의 393개 기업을 대상으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 총 11,546명의 일대일 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KCSI 조사 결과 롯데렌터카는 종합 점수 87.1점으로 업계 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 항목으로는 차량 예약의 편리함과 회사의 높은 신뢰도, 편리한 차량 대여 및 반납 절차에서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고의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한 ‘2080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처음 차량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서비스 풀 라인 업(Full-Line Up)을 통해 고객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여정의 가치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국내 여행 수요 회복에 따라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한 롯데렌터카 ‘스마트 키박스’는 비대면 24시간 대여 서비스다. 렌터카 지점 영업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아무 때나 지점에 방문해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집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에서 렌터카를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차량 배송 서비스다. 지점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짐이 많아 이동이 어려운 경우에 유용하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롯데렌터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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