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찾아가는 현장 주민설명회’ 실시... 시민 소통 나서

  • 기사등록 2023-08-23 14:47: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며 적극 소통에 나서고 있다.


순천시는 지난 7일부터 ‘순천시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정보를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주민설명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순천시 담당자가 지난 7일 남제동 주민자치회 월례회의에서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순천시]

‘찾아가는 현장 주민설명회’는 최적 후보지 주변 마을과 행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을 시작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공공자원화시설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 진행과정 등을 설명하고 환경오염 문제 등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시는 설명회나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설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풀어 주민들이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향후 설명회가 예정된 초·중·고등학교나 소방서 등 공공기관뿐 아니라 설명회를 원하는 단체를 찾아가 설명하고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후보지 타당성조사 과정’이 궁금한 시민은 해룡면, 덕연동, 도사동 행정복지센터와 청소자원과에서 관련 서류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제출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가능하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3 14:4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