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행장 김대웅)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저축은행으로서 유일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웰컴저축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23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웰컴저축은행 블로그는 지난 2018년 첫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 1400만명을 넘어섰으며, 블로그의 평균 조회수는 34만회를 넘어섰다. 또 네이버 전체 블로그 내에도 최상위 5% 그룹에 위치하여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에 선정된 상태다.
웰컴저축은행의 블로그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금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용한 실생활 금융정보를 전달하는 ‘금융팁’, 재테크 및 각종 금융관련 고민에 조언을 전하는 ‘미스페니 재테크톡’ 이 있으며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이 후원하는 스포츠 소식을 전달하는 웰컴스포츠도 있다.
웰컴저축은행 블로그는 평가항목 중 콘텐츠 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블로그의 각 게시글 상·하단에 위치해 해당 글을 요약해주는 ‘웰컴세줄요약’와 ‘웰컴한줄명언’은 독자들이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각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