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중소기업 ESG 경영확산애 총 5000억 지원

- 대한상공회의소와 ESG 경영지원을 위한 MOU

- ESG 경영진단, 재무‧세무 연계 컨설팅 등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3-06-29 06:00: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전 세계적인 ESG경영 확산에 따라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본사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승열(왼쪽) 하나은행장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본사에서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과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연계대출 상품인 ‘하나 ESG 지속가능연계대출(SLL형)’ 상품을 7월 중 출시하며, 대상 기업에 대해 총 5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ESG 경영진단 플랫폼을 통해 대출 희망 중소기업에 대한 ESG 연간 성과를 측정, 평가하며 이를 기반으로 ESG경영 성과 확인서를 발급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ESG 경영진단 플랫폼에서 산출된 ESG 점수 및 등급에 따라 하나은행은 최대 1.2%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은 자체적으로 ESG경영을 강화하고 금리감면을 통한 금융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진행하는 ‘중소‧중견기업 공급망 ESG 진단 및 컨설팅 서비스’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거래 기업에 △ESG 경영진단 컨설팅 제공 △재무, 세무 컨설팅을 추가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지원 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대내외적 경기둔화와 고금리 속에서 하나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금융지원이 필요한 약 2만여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감면 △고정금리 특별대출 실시 △유동성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06:0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