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캠페인 '머니드림 베개' 국제 광고제 11개 부문 입선... 국내 은행 최초

- 폐지폐 활용한 머니드림 베개 친환경 의미 전달... 혁신성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23-06-27 23:16: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국내 은행 처음으로 국제 광고제에서 입선하며 위상을 알렸다.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진행한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One Show(3개)와 ADC(7개), D&AD(1개)에서 총 11개 부문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미지=하나은행]'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 친환경의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번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지속가능 발전 목표 2개 부문 본선에 진출하여 전 세계 2만6992개의 출품작 중 상위 2%인 최종 615개에 포함되어 경쟁력을 입증했다. 국내 캠페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월스트리트저널’, FOX뉴스 등 약 460여개 해외 언론에도 소개되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은행의 선도적인 역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ESG에 분야에서 하나은행의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메시지를 손님에게 전하고 유익한 모티브를 줄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올해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제작된 '머니드림 베개' 홍보용 광고 영상도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7 23:1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